네이버홈로그인회원가입마이몰장바구니즐겨찾기
홈
#
회원가입
게시판
공지사항
 
작성자
☆콩언니☆
[ 작성일 : 2016-08-22 19:49:28 ]
제 목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스트레스가 없어야 한다

날씬한 몸매를 갖는 것은 모든 여자들의 희망사항일 것이다. 특히 추운 날씨 때문에 운동량은 줄어들고 ‘입이 궁금하다’는 이유로 간식을 찾는 일이 많다 보니 체중이 느는 것은 당연한 일. 여기에 찌푸린 날씨만큼이나 밀려드는 스트레스는 살과의 전쟁을 더욱 치열하게 한다.

세상에 스트레스 안 받고 사는 사람이 있을까? 남편의 늦은 귀가로 한밤중 부부혈전을 끝낸 다음날은 여지없이 스트레스가 밀려온다. 또 아이로부터 “엄만 이것도 몰라?” 라는 핀잔을 듣고 난 후, 혹은 잘 나가는 친구와 전화통화를 끝내 후에도 자괴감과 함께 스트레스가 밀려온다. 이런 날이면 어김없이 입속으로 음식물을 열심히 쑤셔 넣고 있는 나를 발견하지 않는가?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적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밥맛이 없어져 전혀 먹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배가 터질 때까지 정신없이 먹는 사람이 있다. 후자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을 잃어버린 경우다. 스트레스 때문에 살찌고 살이 쪄서 다시 스트레스를 받는, 그야말로 스트레스와 살의 악순환이다.

스트레스성 비만인 사람들의 특징은 일단 스트레스가 쌓이면 뭔가를 먹어야 하고 뭔가를 먹으면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고 느낀다는 것. 아무리 해도 뭔가를 먹고 싶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이쯤 되면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전에 어느새 뭔가를 먹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찌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트레스 호르몬이 지방을 몸속에 축적시킨다. 특히 이 스트레스 호르몬의 일종인 코티졸은 배에 지방을 축적시켜 두툼한 아랫배를 만든다. 둘째, 스트레스가 쌓이면 간의 기능이 둔화되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기의 흐름이 원만하지 못하면 식욕을 조절하는 비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식욕조절이 안돼 결국 폭식을 하게 된다. 셋째,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 속의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감소되면서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게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폭식을 하면 기분이 조금이나마 나아졌다고 느끼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받아 식욕이 항진되고 많이 먹어 살이 찐 사람은 허다하다. 그런데 이와는 반대로 스트레스를 받아 의욕도 없고 몸은 힘들어 죽겠는데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많이 먹지 않으니 살이 빠질 것 같지만 오히려 기운이 빠지고 기력이 달려서 몸은 푸석푸석 부으면서 살이 찌게 된다. 이렇게 스트레스 때문에 살이 찌는 것은 한의학적으로 보면 기가 울체되어 몸의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이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기 흐름에 장애가 생기면 지방대사, 혈액순환, 기 순환이 정체되어 비만을 유발시킨다. 이럴 때는 굶는다고 해서 절대로 살이 빠지지 않는다. 무작정 굶으면 몸의 기력은 더 떨어지면서 몸이 붓고 푸석푸석해질 뿐이다. 이럴 때는 울체된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스트레스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비만 치료에 성공하기 어려우므로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사람은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쌓이는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가장 바람직하겠으나 그러지 못하고 계속 쌓여서 스트레스 살이 되어버리는 경우에는 되도록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울체된 기를 소통시켜주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침이나 부항, 뜸, 한약 등을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풀 수 있다.

무엇보다도 평소에 운동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없어서, 또는 귀찮아서 운동을 못하는 사람이 많지만 운동을 거창하게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운동 중에서 가장 손쉽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바로 걷기이다. 하루에 30분 이상씩 주 4회 이상 등에 땀이 약간 날 정도로 빨리 걷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다.


회사소개개인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거부이용안내이용약관제휴업체
 
Copyrights (c) 2016 허벌라이프 kongsisters All rights reserved. ㅣ 사이트명 : 허벌라이프 정품 쇼핑몰 콩언니 법인명(상호):<>위핏24 ㅣ 주소: 서울 강서구 곰달래로59길 28 2층│ 개인정보관리자 : 위현정ㅣ 사업자등록번호 : 232-10-00299 통신판매신고증 제2016-서울강서-1367호 ㅣ 영업신고증 제2016-0076514호 │ Tel:010-9526-0729,032-202-4320 호스팅 제공자 : 골든넷 │ E-mail: fanupgogo@nate.com ㅣ대표자: 위현정